정치

文 "총장직 안지킨 尹" 진중권 "그렇게 만들어놓고..어이없다"

작성자 정보

  • 머니앤머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특별 대담에서 윤석열 당선인의 행보에 아쉬움을 표한 데 대해 "어이가 없다"고 반응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5일 JTBC에서 방송된 손석희 전 앵커와의 특별 대담에서 윤 당선인에 대해 "결과적으로 (현 정부 검찰총장을 지냈던 윤 당선인이) 다른 당 후보가 돼서 대통령에 당선된 건 참 아이러니 한 일"이라고 말했다. 또 "검찰총장의 임기가 보장돼 있고 임기를 지키는 건 대단히 중요한데 중도에 간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했다.

이에 대해 진 전 교수는 26일 오후 CBS라디오 '한판승부'에서 "자기들이 임기를 지키지 못하게 만들어놓지 않았나.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 의원들이 그런다 하더라도 대통령 입장이 애매모호했다. '문재인 정권의 검찰총장이다'라고 말했지만 입으로는 그렇게 하면서 실질적으로는 내쫓는 민주당 의원들의 행동을 만류하거나 그런 적이 없다"고 했다.

이어 "나중에 징계안에 서명하면서도 '이건 내 의지대로 하는 게 아니다. 올라오면 기계적으로 하는 거다'라고 빠져나갔다"며 "이제 와서 이런 말씀하시는 것은 비겁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진 전 교수는 문 대통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검수완박 저지' 발언을 두고 "위험한 표현"이라고 한 데 대해서도 "괜히 한 후보자 몸값만 올려준 셈이 됐다"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현직 대통령이 장관 내정자에 대해서 왈가왈부하는 것, 둘이 부딪치는 장면은 별로 아름다운 장면은 아니었다"며 "그런 질문이 들어왔을 때는 개인의 의견에 대해서는 노코멘트하겠다고 넘어가는 정도가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171명 민주당 의원들이 (한 후보자에게) 집중포화를 퍼부을 것인데 아마 단신으로 방어를 하게 될 것이기에 (인사청문회는) 아주 흥미로울 것"이라고 예상했다.

진 전 교수는 "한 후보자 패션이 댄디스러운 부분이 있어 팬덤이 형성될 분위기까지 있다"며 "(문 대통령과 민주당의 공세가) 제2의 윤석열을 만드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고 덧붙였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