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학개미 뭐샀나] "나스닥 곧 조정장 온다"..인버스 ETF 매수세 집중

작성자 정보

  • 머니앤머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서학개미 브리핑 시작합니다. 

전 거래일 집계 기준 순매수결제금액 TOP10입니다. 

10위를 보시면 중국의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투자하는 2845가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내 강봉리튬의 비중이 10.21%로 가장 높고, 그다음이 BYD로 9.48%를 차지하는데요. 

비야디는 지난달을 끝으로 내연기관차 생산을 마무리 짓고, 앞으로는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만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버크셔해서웨이도 최근 들어 연이어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9위를 기록했고, UVXY로도 서학개미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도체 대장주 엔비디아도 TOP10에 돌아왔고요.

아마존이 6위였습니다.

아마존은 그동안 무노조 경영을 고수했는데, 첫 노조가 탄생할 것으로 전망되죠.

아마존에 변화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TOP5를 보시죠.

오랜만에 밈주식 AMC 엔터테인먼트에 대량 매수세가 유입됐습니다.

3월 말에 주식 거래량이 다시 급증하면서 주가도 10거래일 동안 143% 폭등해 서학개미도 관심을 가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폭등의 이유로는 변동성 장세 속에서 일부 투자자들이 단타 매매를 시도한 것이란 관측에 무게가 실렸습니다. 

다만 치솟던 주가는 지난주부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ICE 반도체 지수는 올해 들어 의미 있는 반등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 ICE 반도체 지수 하락에 기대를 거는 레버리지 ETF, SOXS로도 서학개미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터 기업으로 한때 서학개미의 관심목록에서 빠지지 않던 아이온큐도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테슬라가 2위를 기록한 가운데, 1위는 나스닥 100지수 하락에 강한 기대를 거는 SQQQ였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